본문 바로가기

아기를 갖고 싶어요! 난임 탈출

YTN 건강 프로그램 출연 '난임극복법'


꽤 지난 일이지만 YTN Plus의 건강 프로그램에서 '난임의 극복'에 대한 주제로 출연 한 적이 있었습니다.

우리나라 7쌍 중 한쌍이 난임으로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.

힘든 과정이 동반되지만 노력하면 건강한 아기를 얻을수 있습니다. 

때문에 난임에 대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출연 당시 

난임에 대해 나눴던 일문일답을 다시 한 번 블로그에 회자 해볼까 합니다.



- 남성 난임이 증가하는 이유는 무엇인가?


“현대인들은 불규칙하고 바쁜 생활로 인한 스트레스를 받기 쉽다. 또, 음주, 흡연 등과 초혼 연령이 높아진 것도 정자의 운동성 등에 문제를 유발한다.”


- 피임약을 장기 복용하면 난임이 되나?


“그렇지 않다. 피임약은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을 함유하고 있는 약제인데, 오히려 임신율을 올릴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.”


- 엽산, 미리 먹어도 좋은가?


“그렇다. 엽산은 흔히 아기의 신경관 결손을 방지하는 성분으로 비타민B 복합체로 알려져 있다. 보통 임신 계획 전, 2~3개월 전부터 미리 복용하는 것이 좋다.” 


- 임신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음식을 추천 한다면?


“자궁으로 가는 혈류를 개선시켜주는 오메가3 등이 좋다. 호두, 땅콩 같은 견과류나 엽산이 많이 포함된 시금치, 무청, 아스파라거스 등도 도움이 된다.”


- 자궁검진은 언제부터 받아야 될까?


“초경 이후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다. 1년에 한 번씩 증상이 없는 경우에도 받는 것이 좋은데,

자궁난소 질환은 증상이 없어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1년에 한 번씩 받는 것이 조기 발견과 치료에 도움이 된다.” 


- 자궁의 이상 신호를 스스로 감지할 수 있나? 


"생리 양이 많아지거나 적어지고, 생리통이 심해지거나 혹은 생리가 불규칙적으로 나타나는 경우는 자궁에서 이상 신호를 보내오는 것이다.

때문에 반드시 검사를 통해서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." 



난임은 노력으로 극복할 수 있으며 모든 가정의 탄생에 장애물이 없기를 바랍니다.


'아기를 갖고 싶어요! 난임 탈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난임과 불임에 대한 단상  (0) 2018.06.07